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지니웍스 주식회사(이하654Mall라고 함)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며, 수집하는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여러분은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여러분께 항상 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다만,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 행정기관이 법원의 허가서와 함께 요청한 경우에만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654Mall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6. 이용자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스마트폰 앱 관리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0.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11. 고지의 의무

 

1. 654Mall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

① 정회원

분류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성인인증,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배송지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외국인 여부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1개월 후 삭제-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추가 정보

본인확인, 연령인증, 맞춤 서비스 제공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외국인정보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결제, 정산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명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현금영수증정보

 

 

취소, 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수취인 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여행상품

동반인 정보(이름)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선택 정보

마케팅 분석,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배송지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 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정보 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정회원의 개인정보는 당사 웹사이트 또는 삼성페이 쇼핑 이용을 통하여 수집합니다.

부정이용: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654Mall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등을 말합니다.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654Mall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서 웹사이트에 진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다만, 일부 구독창 페이지의 경우에는 성별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도록 하여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② 이벤트 참여 회원

분류

수집방법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파기

이벤트 응모

소셜 미디어 또는 게시판에 댓글 달기 등을 통해 직접 참여하거나,

이메일을통한이벤트당첨정보입력전송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배송지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당첨자 선정

수집된 정보는 이벤트 종료 후 90일 이내 파기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654Mall에서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페 등) 및 654Mall 사이트의 게시판 등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③ 장기 미이용회원

- 장기 미이용회원은 654Mall를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장기 미이용 회원이 미 이용자 DB에 별도 분리 전에 지속적으로 654Mall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654Mall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웹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 이용자가 요청 시에는 본인의 계정을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 정보

보유기간

근거 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대한 기록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이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일반 이용 회원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의 원활한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3)에게 전달합니다. 제공받은 자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제공받는 자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 ▲

 

  • 배송 상품 제공업체

서비스 제공, 사은 행사, 구매자 확인, 해피콜

성명, 휴대전화번호(또는 안심번호), 배송지주소, 이메일

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에는 수취인의 정보(해외 배송 상품은 개인고유통관부호 포함)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여행상품 제공업체

서비스 제공, 예약확인, 해피콜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동반인 정보(이름) 등 추가적인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 제공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구매시에만 이뤄지며, 명확한 내용은 구매 시 안내하여 드립니다.

 

3. 654Mall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654Mall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 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①개인정보국내처리위탁현황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

고객상담

()이너컴, ()올플러스

고객 및 주문 정보 이용 관리 등 콜센터 업무의 일체

본인확인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배송서비스

대한통운

상품 및 경품의 배송

결제 처리

올앳페이

신용카드

알림 발송

SK 텔레콤

SMS 메시지 발송

데이터 보관

Amazon Web Services Inc.

데이터 보관

 

 

4. 원칙적으로 654Mall는 수집한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해 보관해야 되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여러분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654Mall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러분들은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철회, 삭제, 열람 요청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정 및 정정) 홈페이지에서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동의 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재이용) ‘아이디 찾기를 통하여 미 이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계정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6. 쿠키(Cookie)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쿠키(Cookie) 정의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스스로가 쿠키의 설치 및 수집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Internet Explorer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메뉴 > “인터넷 옵션메뉴 > “개인정보 > 직접 설정

2) Chrome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고급 설정 표시선택 >개인정보 섹션의콘텐츠 설정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7. 654Mall는 귀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조용원

직책 : 본부장

직급 : 상무

연락처 : +82 01054749346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기획팀

담당자 : 김현회

연락처 : +82 01022078765

 

문의사항 있으시면 고객센터 1800-101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654Mall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 할 것입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654Mall>('654.co.kr')()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문서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전
18.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 이 메 일 : hipicnique@genieworks.net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00-1011  · 팩스번호 : 070-4170-4705  ·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53, 2층
다. 전화상담은 평일 09:30부터 18:30까지 가능하며 이메일(E-mail)이나 팩스, 우편으로 상담을 요청하셨을 때에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변경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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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 이 메 일 : hipicnique@genieworks.net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00-1011  · 팩스번호 : 070-4170-4705  ·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53, 2층
다. 전화상담은 평일 09:30부터 18:30까지 가능하며 이메일(E-mail)이나 팩스, 우편으로 상담을 요청하셨을 때에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니웍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www.picknuniq.co.kr; 이하 ‘654Mall’)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및 선불전자지급수단(‘654Mall 적립금’)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할 때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는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하지 않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는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는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 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는 전자금융거래에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회원을 말합니다.     6)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거래지시’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류’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2.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하면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7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과 회사의 홈페이지(‘654Mall’를 말합니다. 이하에서 같습니다)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4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654Mall’의 ‘마이 페이지’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가 요청하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다만,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하며,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서면교부 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거래일자     5) 전자적 장치의 종류와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7)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8) 전자금융거래법 제15조 제1항에 따른 지급인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9) 전자금융거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 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때의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이용자는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다음의 주소와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53, 2층     2) 이메일(E-mail) 주소: bizcenter@genieworks.net     3) 전화번호: 1800-1011
제5조 (오류의 정정 등)
1.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오류가 있음을 안 이용자는 회사에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려 드리며,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제6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해야 하는 기록의 종류와 보존방법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7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1. 전자지급거래를 한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와 제20조, 제26조 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2.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 철회의 방법으로 결제대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따르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2)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은 제외)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지키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3) 이용자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할 수 없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할 수 없거나 지연할 수밖에 없는 사유를 통지 (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했을 때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때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과 중단 사유를 미리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와 담당자에게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 제기, 손해배상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했을 때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지킵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것과 관련하여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된 금융기관 또는 회사 계좌의 원장에 입금이 기록되거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거래지시를 철회하여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제16조 (접근매체의 관리)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때 회사는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해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았을 때에는 그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끼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7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654Mall’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 ‘선불식 통신판매’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소비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란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8조 (적용범위)
본 장은 이용자가 ‘654Mall’를 통한 선불식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1. 소비자(소비자의 동의를 얻었을 때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제2항과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받으면 회사가 정한 날짜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으면 회사는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회사는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제21조 (준용규정)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 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제4장 선불전자지급수단

제22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은 ‘654Mall 적립금’과 같이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미리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발행한 결제수단으로, 전자금융거래법에서 규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2. ‘654Mall 적립금’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다만, 제25조의2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654Mall 적립금’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판매자’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고 ‘654Mall 적립금’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5. 본 장에서 ‘접근매체’란 ’654Mall 적립금’을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서 지급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제23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발생한 저장된 ‘654Mall 적립금’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 제1항 내지 제3항은 본장 선불전자지급수단(‘654Mall 적립금’)에 준용합니다.
제24조 (환급 등)
1. 이용자가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654Mall 적립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654Mall 적립금’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과 이용방법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기한과 이용방법은 ‘654Mall 적립금’이 발행되었을 때의 공지내용과 홈페이지 내 ‘나의 654Mall’,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의 1 (654Mall 적립금 환수 및 마이너스 654Mall 적립금 처리)
1. 구매를 통해 적립된 이용자의 ‘654Mall 적립금’은 해당 구매가 취소되면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에게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미 부여한 ’654Mall 적립금’을 환수하고자 할 때 해당 ‘654Mall 적립금’ 환수 시점에 이용자의 ‘654Mall 적립금’ 잔액이 환수 ‘654Mall 적립금’보다 적으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654Mall 적립금’을 0보다 작은 마이너스 654Mall 적립금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의 마이너스 654Mall 적립금을 이용자의 추가 구매를 통한 ‘654Mall 적립금’ 적립 등으로 만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의 2 (이용제한)
‘654Mall 적립금’은 순금, 상품권 등 불법적인 현금화 우려가 있는 일부 상품의 구매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654Mall 적립금’은 제24조 제2항에서 규정한 이용방법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한 이용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회사는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